가상화폐 정보

가상화폐 수익률 꾸준히 찍을 수 있는 가이드북 받는 방법(V1.O)

IIIliliilillIl 2020. 12. 28. 20:54

안녕하세요. 가상화폐 트레이더 JJunan 입니다. 이 시장에 있으면서 정말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지금은 그나마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저 수업료 많이 지불했습니다..)

매달 1억 혹은 몇천만원씩 버는 대단한 트레이더는 아니지만, 그래도 직장인 이상의 월급을 트레이딩만으로 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안전매매를 중요시에서 포트폴리오가 암호화폐에만 있진 않습니다.

 

부동산, 가상화폐, 미국주식 아주 다양합니다.

 

여튼, 

 

제가 가상화폐 시장에 있으면서 느낀 것들을 기술적지식 위주로하여 가이드북 형태로 만들어 좀 풀려고 합니다. 매매를 잘하기위해서 이곳저곳 유료방도 기울여보고 차트서적도 10권은 넘게 사보고 별 생쇼는 다해본것 같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좋은 가이드북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구요.

 

가이드북 내용에서는 구닥다리 기술적 차트 기반 지식이 아닌 실무적인 기법들을 소개해드릴 겁니다. 뻔한 내용은 제외할거구요.

 

오더블락부터, 스윙하이, 스윙로우 등 FX 매매에서 쓰는 기법부터, 최근 차트 흐름을 반영한 내용으로 구성할 것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지지 저항? 헤드엔숄더? 이런거만 알고서 큰 수익을 벌긴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좀 더 실무적인 기법들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실무적인 기법들이 필요한 이유를 하나하나 설명드리겠습니다.

 

1. 패턴 매매가 안통하는 경우가 있음

 

비트코인 시장에서 헤드엔숄더 가지고 매매하면 개박살 납니다. 특히 패턴 예상해서 매매하는 사람들, 아 헤엔숄 보이네  하락하겠네 이렇게 매매하는 사람들, 장담합니다.

 

무적권 뚝배기깨집니다.

 

패턴 매매 잘못하고 있는 사람들은 반성하고 예상매매 절대로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하모닉 패턴도 똑같습니다. bat 패턴 나오겠네 숏 쳐야지 이렇게 매매하는 사람들있던데, 제발 그렇게 매매하지 마시구요. 

 

또, 패턴내에서 캔들도 잘보셔야합니다. 어거지고 패턴 끼워맞추지마세요. 하락쐐기인데 돌파가 흐지부지하다? 작은 타임프레임에서 오히려 돌파해야하는 타이밍에 하락 다이버가 출현한다?

 

손절도 짧게 걸을줄 알아야합니다. 

 

2. 개인 투자자의 증가

 

요즘은 개나소나 차트공부하고 유튜브로 공부하고 다 지지와 저항이 뭔지 헤드엔숄더가 뭔지, 이런거는 압니다. 개인투자자가 스마트해지고 있는것이죠. 과거에는 기관투자자들이 개미들의 무지함을 이용해서 차트 기법대로 차트를 그려나가면서 개미들을 털어먹었죠.

 

하지만 지금은? 다 잘합니다. 엘리어트 파동, 피보나치 이런건 기본이구요. 거래량도 같이 분석하면서 스마트한 투자자가 늘어나고 있죠. 그래서 세력들도 개인투자자가 스마트해졌다는걸 알고 차트난이도를 계속 올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방법론에서 조금더 업그레이드드가된 실무적인 기법들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3. 모두가 보는 자리는 안준다.

 

이번 비트코인 상승은 숏충이들 박멸하는 상승이였습니다. 또 큰 파동에서 되돌림 자리 기다리는애들은 손가락만 빠는 자리였죠. 3파 나올때 추격롱 해서 먹거나, 작은프레임에서 짧게 들어가서 좋은 자리에서는 스윙으로 끌고 갈 수 있는 판단력이 중요한 장이였습니다.

 

실제로 비트 2만불가기전에 모두가 반등나올거라고 예상하던 자리가 있었는데요. 그자리? 안주고 그냥 올라갔습니다. 이것도 세력들이 개미심리를 다 파악하고 역으로 이용한다는것을 의마합니다.

 

4. 차트의 다양화


차트가 나날히 새로워지고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럴수록 최근 차트를 계속해서 보는게 중요합니다.(적어도 2~3달치) 하지만, 과거 데이터를 맹신하지마세요. 피보나치도 최근에 0.618 되돌림 잘 안맞습니다. 과거엔 잘맞았었는데요. 중간 되돌림을 잘안주고 파동에서 더 딥하게 주거나 짧게만 주고 올라가는 경우 굉장히 많습니다. 0.886까지 조정나오고 올라가는 경우도 흔합니다. 운전수가 바뀐거죠. 과거 데이터로 연습을 하되 맹신하지는 말란말입니다.

 

최근 데이터를 보고 차트 기법을 계속 수정해나가야 합니다. 요즘에는 채널 확장도 자주 나오거든요. 쉽게 평행채널에서 매매할자리 안주구요.

 

엘리엇 파동에서 잘 안보이던, 러닝플랫도 꽤나보이구요.

 

자주 보인다는건 운전수가 바꼈다는거고, 러닝플랫 이런거 다 휩쏘패턴이고 채널 확장도 휩쏘에서 나오는거거든요. 그만큼 개미들이 털릴 확률이 높아졌고 현 상황을 직시하고 매매하는게 필요해보입니다.

 

결론


공부와 연습만,  살길이다. 

 

받는 방법

 

바이낸스와 바이비트 회원가입, 코인원 회원 가입입니다. 코인원의 경우 휴대폰 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위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에만 증정해드릴 예정입니다.

 

 

해외거래소

 

바이낸스 20% 할인받고 가입하기

** 익스플로러로 말고 크롬으로 여셔야 합니다 **

** 커미션 리베이트 비율 20% 라고 표기되어야 20% 링크입니다 **

https://bit.ly/2IBhL9q

 

바이비트 최대 20% 할인받고 거래하기 (15%도 아닌, 역대 최대 혜택)

** 바이비트 본사 측에서 특별요청하여 20% 수수료 할인 혜택 드리고 있습니다 **

** 꼭 가입 후 20% 혜택, 거래수수료율 0.06% 적용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https://bit.ly/3f8n3ET

 

국내거래소

 

코인원 가입하기(거래시 2만원 지급 이벤트중)

**카카오 코인  구매가능 거래소** 

https://bit.ly/3841p2X

 

 

가입 하신뒤에 댓글로 바이비트 UID, 바이낸스 UID, 코인원 가입 여부 이 3가지 를 적어주시고 구글 이메일을 남겨주세요. PDF 책자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를 드리겠습니다. 

 

일반 차트서적에서는 찾아 보기 힘든 내용임을 확신합니다. 해당 내용은 추후 전자책 형태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추후 전자책이 출판될시 정식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